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홈 > 총동창회 소개 >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총동창회장
손정목

3만 3천 동문님들 안녕하십니까? 30회 손정목입니다.


훌륭한 동기들과 후배님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총동창회장을 맡겨 주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우리사회는 코로나19로 전혀 예상하지 못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총동창회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동문 간 소통을 이룰 수 있는 많은 행사들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있으며, 또한 젊은 세대들의 의식변화로 후배가수들의 동창회 참여도가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총동창회장으로서 선배님들의 동창회와 모교에 대한 깊은 애정을 호소하면서, 후배님들과의 대화의 폭을 넓혀 가겠습니다. 그들의 고민과 힘든 점을 이해하고 무엇을 더 할 수 있는 지를 적극 검토 실행함으로써 후배동문들의 모교와 동창회에 대한 사랑과 참여의식을 더 높여 보겠습니다.

  홈페이지, 회보, 유튜브 등을 활용한 원활한 소통과 각종 소모임의 활성화를 통하여 선후배님 간의 끈끈한 맥을 잇고, 청조인의 자긍심을 높여 모두가 참여하고 싶은 더 더욱 활기찬 총동창회가 될 수 있도록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2021년 모교의 총재학생은 428명, 신입생은 117명(야구부 포함)이라고 합니다. 향후 10년간 입학예정자 수는 120명 내외로 추정됩니다. 이제는 학생수 감소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선배님들의 중단없는 지도편달과 사랑하는 동기 그리고 후배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